NEWSROOM

글로벌 바이오 헬스큐어 기업 제넨셀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제넨셀, 코스맥스바이오와 기술이전계약 체결

[병풀추출물 포함한 눈 건강제품 소재기술 및 특허기술 이전]

천연물 신소재 기반의 의약품·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기업인 제넨셀이
국내 건강기능식품 ODM·OEM기업인 코스맥스바이오와 기술실시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.

제넨셀은 이 계약으로 자사가 보유한 병풀 추출물 또는 유효성분을 포함한 눈 건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기술을 코스맥스바이오에 이전한다.
코스맥스바이오는 해당 기술에 대한 전용 실시권 및 병풀 추출물 또는 유효성분을 포함하는 녹내장 또는 황반변성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
특허 관련 기술의 전용 실시권을 보유하게 됐다.

제넨셀은 이 기술을 바탕으로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별인정을 신청할 계획이며
코스맥스바이오에 인허가된 개별인정형 소재를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.

제넨셀이 보유한 해당 기술은 농림축산식품부 및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국가연구개발과제의 지원으로 개발됐다.
기존에 화장품 원료로만 알려진 국내산 병풀을 건강기능식품분야에서 신 기능성 소재로 발굴한 점에 의의가 있다.

국내 최대의 단일 생산 공장을 보유한 코스맥스바이오는 이번 기술실시 계약 체결을 통해
병풀추출물에서 유래한 눈 건강 관련 소재 기술을 이전 받아 관련 제품을 독점 생산, 판매한다.

한편 제넨셀은 병풀추출물이 함유된 간 건강과 눈 건강의 두가지 기능성을 동시에 고려한 ‘간을보다 헤파비젼’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.

박성필 기자 feelps@mt.co.kr
<저작권자 ⓒ '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' 머니S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