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ROOM

글로벌 바이오 헬스큐어 기업 제넨셀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의약품 원료 생산 및 연구 MOU

제넨셀, 전남 천연자원센터와 의약품 원료 생산 및 연구 MOU
-원료의약품 공동 연구 및 생산 등 협력

제넨셀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천연물을 활용한 의약품 원료 생산 및 공동 연구 등에 관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.
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넨셀이 개발한 천연물 기반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원료의약품 가공 및 생산, 검사, 분석, 보관, 유통 등에 협력하게 된다.

또한 양 기관은 공동으로 국책과제를 수주해 천연물 신소재 추가 발굴, 임상 및 비임상 연구, 생산 등에 나서는 한편, 연구 인력 교류, 공동 시설 투자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.

이 자리에서 이성호 제넨셀 대표는 “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는 당사 용인 연구소와 제주 재배단지를 잇는 천연물 의약품 원료 연구의 거점으로서 상용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향후 지역 자생식물을 활용한 의약품 원료 및 기능성 원료 개발 등에도 협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이번 행사는 지난 21일 전남 화순군 천연자원연구센터 의약품 생산시설에서 개최됐으며, 이성호 제넨셀 대표와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.

한편 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는 2007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설립, 현재 300여 종의 첨단 장비와 40여 명의 전문연구원을 보유한 지자체 출연연구기관이다.

*사진: 업무협약식(왼쪽 이성호 제넨셀 대표, 오른쪽 이학성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장)